■ 테크노아트대학원 모집 단위
▶ 석사과정
모집유형 |
학 과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신입학 편입학 |
산업시스템경영학과 |
에니어그램상담심리, 스포츠산업 |
자연캠퍼스 (용인) |
세라믹디자인공학과 |
재료공학, 세라믹융합디자인, 차문화 |
||
문화유산학과 |
문화유산보수기술, 문화유산실측설계, 한옥 |
||
융합보안안보학과 |
융합보안안보 |
||
스포츠코칭학과 |
스포츠코칭 |
||
상담복지학과 |
상담복지, 아동보육상담 |
||
공연예술학과 |
공연예술, 대중음악 |
||
무용예술학과 |
무용예술 |
||
실물투자분석학과 |
실물투자분석학 |
▶ 편입학은 2학기 및 3학기 모집
▶ 특전
- 에니어그램상담심리전공(에니어그램심리상담사, 에니어그램코칭 지도사),
세라믹디자인공학과(도자기공예사), 문화유산학과(한옥시공사, 한옥설계사)
졸업생은 총장명의 자격증 발급(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테크노아트대학원(야간) 031-330-6852 |
▶ 석사과정
모집유형 |
학 과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신입학 편입학 |
산업시스템경영학과 |
에니어그램상담심리, 스포츠산업 |
자연캠퍼스 (용인) |
세라믹디자인공학과 |
재료공학, 세라믹융합디자인, 차문화 |
||
문화유산학과 |
문화유산보수기술, 문화유산실측설계, 한옥 |
||
융합보안안보학과 |
융합보안안보 |
||
스포츠코칭학과 |
스포츠코칭 |
||
상담복지학과 |
상담복지, 아동보육상담 |
||
공연예술학과 |
공연예술, 대중음악 |
||
무용예술학과 |
무용예술 |
||
실물투자분석학과 |
실물투자분석학 |
▶ 편입학은 2학기 및 3학기 모집
▶ 특전
- 에니어그램상담심리전공(에니어그램심리상담사, 에니어그램코칭 지도사),
세라믹디자인공학과(도자기공예사), 문화유산학과(한옥시공사, 한옥설계사)
졸업생은 총장명의 자격증 발급(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 특수대학원 지원 자격 안내
대학원명 |
모집유형 |
지 원 자 격 |
비고 |
통합치료대학원 교육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경영대학원 테크노아트대학원 |
신입학 |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5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
|
편입학 |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1학기 이상 등록 및 6학점 취득 |
2학기 편입 |
|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 및 12학점 취득 |
3학기 편입 |
■ 모집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원 서 접 수 |
2024. 11. 5.(화) 09:00 ~ 2024. 11. 25.(월) 17:00까지 |
|
구 비 서 류 제 출
(방문 ‧ 등기 우편 제출) |
2024. 11. 27.(수) 17:00까지 |
▪ 인터넷으로 접수 후, 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 주소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창조관 6층 2612호 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테크노아트대학원 담당자] 앞 031)330-6852
▪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우편발송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면 접 전 형 |
2024. 11. 30.(토) |
면접 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
2024. 12. 4.(수) 14:00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
합 격 자 등 록 기 간 |
2025. 1. 3.(금) ~ 2025. 1. 7.(화) |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가상계좌 입금 가능) |
■ 구비서류 제출 안내
▶ 공통 제출 서류
-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부(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장(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
▶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대학원명 |
모집전형 |
제 출 서 류 |
공통 |
신입학 |
- 졸업(예정)증명서 1부 성적 증명서 1부 ※학부 졸업예정자 중 2025년 2월 학위 미취득 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
편입학 |
- 전적 대학원 재학(적)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자기 소개 및 학업계획서 각 1부(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 |
※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부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부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 1부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 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 원서접수 방법
1. 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http://www.jinhakapply.com)
2. 명지대학교 전문·특수 대학원 신(편)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전형료 : 접수 수수료 포함 70,000원)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6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진학사 홈페이지 (http://apply.jinhak.com) |
➡ |
로그인 |
➡ |
원서 작성 |
➡ |
전형료 결제 |
➡ |
원서 및 수험표 출력 |
➡ |
제출서류 우편발송 |
■ 전형 방법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 장학 사항
1. 초,중,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 장학금 (단, 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단,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학교 졸업자) 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 등록금 안내 (2024학년도 기준으로 2025학년도 등록금은 인상될 수 있음) (단위 : 원)
계열 |
수업연한 |
입학금 |
등록금 |
계 |
비고 |
인문 ‧ 사회 |
5학기 |
930,000 |
4,787,000 |
5,717,000 |
|
이학 ‧ 체육 |
5학기 |
5,289,000 |
6,219,000 |
|
|
공학 ‧ 예능 |
5학기 |
5,588,000 |
6,518,000 |
|
■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1.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2.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서 접수마감시각[2024. 11. 25.(월)] 17:00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접수가 인정되며,
추가 접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접수기간 중 지원자의 접속환경 등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 접수(전형료 결제) 완료 후에는 과정 및 모집단위를 변경할 수 없으며, 접수 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
접수 시 모집 안내 등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인적사항, 자기소개서는 접수 마감시까지 수정 가능)
3. 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 사용이 적발되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전형료, 입학금 및 등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4. 지원서는 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사항을 입력하고 전형료 결제 후 출력하여 구비 서류와 함께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시고, 2024. 11. 27.(수) 17:00까지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 자연캠퍼스 대학원교학팀 (우)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창조관 6층 2612호 TEL: 031-330-6852 |
5.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6. 제출한 서류가 미비할 경우 면접 전형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서류는 통보 없이
폐기됩니다.
7.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일 경우, 졸업 즉시 졸업증명서 원본을 우리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
주십시오. 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미등록자가 미등록을 번복하여 등록을 원할 경우, 모집 정원 내에서 추가 합격 대상자로 선발할 수
있습니다.
9. 모집 학과(전공)를 공고하였으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는 등의 사유로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미선발 사유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10. 개인 사유로 인한 면접 시간 조정은 불가합니다.
11.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2. 합격자 등록 기간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기간이 상이할 경우, 등록 기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학자금 대출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3.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신청자는
장학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학기에 미신청한 경우, 소급 적용 및 지급은 불가합니다.
장학금은 수업연한인 2년 6개월(사회복지대학원 및 부동산대학원은 2년)까지 지급 가능하오니 편입학생의
경우 편입학하는 학기 선택 시 감안하시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자의 경우, 장학금을 개인에게 지급하지 않고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처리합니다.
장학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 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입니다.
14. 편입학생 인정 학점은 전적 전공의 편입학한 전공과의 동일 또는 유사 여부 판단에 따르며, 이로 인한
졸업학점 부족 시 정규 학기 이외에 초과 학기를 이수하여야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안내사항
홈페이지 |
www.mju.ac.kr |
대학원 입학안내 – 입학관련 공지사항 |
입학 관련 문의 |
통합치료대학원 교육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경영대학원 테크노아트대학원 |
02-300-1631~2 02-300-1636 02-300-1641 02-300-1641 02-300-1658 02-300-1658 031-330-6852 |
지원서 접수 관련 문의 |
진학어플라이 콜센터 |
1544-7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