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 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 작성일2020.06.23
  • 수정일2020.06.23
  • 작성자 서*
  • 조회수371

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 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2019학년도 후기(2020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절차 및 방법을 2020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에 차질이 없도록 기한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 다     음 -

 

1. 논문 최종본 제출기간 : 2020. 07. 24.(금) 10:00

 

2. Dcollection 입력기간 : 2020.07.01.(수) ~ 2020.7.10.(금)

 

3. 논문 제출처 및 제출서류


- 제 출 처 : 대학원 교학팀 (경상관 6층 4605호)


- 제출서류


 가. 논문 인쇄본 4부 (논문인준 날인 원본 2부, 사본 2부 제출)

 

 나. 파일제출확인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다. 저작물 이용허락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4. 온라인 입력방법 (석,박사 학위논문 파일 제출) => dCollection 메뉴얼가이드 숙지!


 가. 명지대학교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 (http://lib.mju.ac.kr)

 

 나. 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논문제출 (dCollection)”을 클릭하여 dCollection 홈페이지에 접속.


 다. dCollection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라. 논문 파일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2~3일 후 승인여부확인-로그인후 확인가능)

     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①저작물이용허락서와

     ②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논문최종본과 함께 교학팀에 제출

  ※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5. 주의사항


 가. 반드시 dcollection에서 승인된 파일로 최종본을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dcollection에 업로드할 온라인 논문파일"과 "제출용(4부)논문"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틀릴 경우 제출 불가)

     (표지, 목차, 매 페이지 내용 등 모든 사항이 파일과 출력본이 같아야만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 논문작성지침의 15페이지와 16페이지는 제출년월과 인준년월이 순서에 맞아야

     합니다. (제출월이 인준월보다 빠를 수는 없음)


 라. 영문초록은 논문제목, 성명, 소속, 지도교수 성명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지도교수에게 문의)


 마. 논문은 논문작성지침  12페이지의 첨부서식 순서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논문작성 지침 참조)


 바. 추후 진학시 또는 유학시 논문인준 날인 원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졸업예정자들은

    여유분의 날인이 원본으로 된 학위논문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사.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하여야 합니다.


 아. 해당학과 학위명을 논문인쇄본 제작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자.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 일치해야 합니다.

    -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 하단에 주제어(키워드)를 필히 기재하여주세요. 단어가 2개 이상일 때 쉼표로 구분, 첨부된 논문작성지침의

     초록부분(18페이지,21페이지)을 확인하세요.

 

6. 문 의 처


  □ 논문 양식 및 제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

    소속 대학원 교학팀(02-300-1641)


  □ 온라인 논문입력 문의사항 연락처  :

    도서관(인문캠퍼스) 학술정보봉사팀 (02-300-1712)


  □ 문의 가능 시간(09:00 ~ 18:00)

첨부파일
다음글
2020학년도 후기 사회복지대학원 신(편)입학 수시 모집 안내
서* 2020-06-24 16:11:41.0
이전글
2020학년도 후기 사회복지대학원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서* 2020-06-22 14:05:27.0
게시물 검색

검색하기

657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1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김*나 2024.04.09 10 39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1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4.09 7 46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교학팀 업무시간 안내 김*나 2024.02.28 0 85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인문캠퍼스 정문 차 없는 거리 재시행 안내 [3/4(월) 부터] 김*나 2024.02.27 1 49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안내]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방법 변경 안내 김*정 2022.06.15 1 63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인문캠퍼스] 주차 일일권 구매 관련 안내 김*정 2022.04.28 0 729
일반공지 [ 일반공지 ] [필독]사회복지대학원 교과과정 및 자격증 안내(2022-2) 서* 2020.09.02 1 1980
657 2024-1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김*나 2024.04.09 첨부파일 39
656 2024-1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4.09 첨부파일 46
655 제5회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명지드림장학금 선발 김*나 2024.03.27 첨부파일 124
654 2024-1학기 전문·특수대학원 미등록자에 대한 추가등록기간 안내 [최종] 김*나 2024.03.18 75
653 2024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실시 안내 김*나 2024.02.28 163
652 2024학년도 1학기 추가 등록기간 안내 김*나 2024.02.28 82
651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교학팀 업무시간 안내 김*나 2024.02.28 85
650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신청 일정 안내 [2023.03.04.(월) ~ 03.13.(수)] 김*나 2024.02.27 첨부파일 142
649 2024학년도 1학기 전문·특수대학원 장학금 신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2.27 첨부파일 134
648 인문캠퍼스 정문 차 없는 거리 재시행 안내 [3/4(월) 부터] 김*나 2024.02.27 첨부파일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