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 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 작성일2020.12.21
  • 수정일2021.01.06
  • 작성자 서*
  • 조회수396

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절차 및 방법을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에 차질이 없도록 기한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다        음

 

1. 논문최종본 제출기간 2021.01.18. (월) 10:00

                            (2021.01.13.(수) ~ 2021.01.17.(일)은 교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2. dCollection 입력기간 2020.12.21.() ~ 2021.01.15.(금)

 

3. 논문 제출처 및 제출서류

제출처 대학원 교학팀 (경상관 6 4605)

제출서류 [1) 제출서류 참고]

 가. 논문 인쇄본 4        (논문인준 날인 원본 2사본 2부 제출)


 나. 파일제출확인서 1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다. 저작물 이용허락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라. 논문유사도검사결과 (상세내역포함) 1부 (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 NEW


 마. 디지털수령증 1부 (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 NEW


 바.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 동의서 1부 (첨부파일 참고) - NEW


*유사도 검사 결과가 15% 초과 시 추가 제출 서류 - NEW

 1) 본인의 연구출판물로 인한 15% 초과 시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 확인서 [3-3)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출처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2) 그 외 사유로 15% 초과 시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 확인서 [3-3)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관련증빙(해당 학생에 한해 제출)

 

  

4. 온라인 입력방법 (,박사 학위논문 파일 제출) [2-1) dCollection 메타정보 입력가이드] 참고

 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 (http://lib.mju.ac.kr)

 

 나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논문제출 (dCollection)” 클릭하여 dCollection 홈페이지에 접속.


 dCollection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논문 파일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 (2~3일 후 승인여부확인-로그인후 확인가능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논문최종본과 함께 교학팀에 제출

  ※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5. 논문유사성검사(turnitin) 관련 - NEW

 가.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참고


 나. Turn it in 홈페이지 접속 ( http://www.turnitin.com/ko/home )

  

 다. Turn it in 홈페이지 우측상단 '회원가입'  (본인 사용 이메일로 가입)

     -> 클래스명, 클래스ID, 클래스PW 입력 [3-2) 논문유사성(Turn it in)검사 안내] 

  

 라.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후 검사결과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20p 참고


6. 주의사항

 가반드시 dcollection에서 승인된 파일로 최종본을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dcollection에 업로드할 온라인 논문파일"  "제출용(4)논문"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틀릴 경우 제출 불가)

      (표지목차매 페이지 내용 등 모든 사항이 파일과 출력본이 같아야만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논문작성지침의 15페이지와 16페이지는 제출년월과 인준년월이 순서에 맞아야 합니다.

     (제출월이 인준월보다 빠를 수는 없음)


 라영문초록은 논문제목성명소속지도교수 성명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지도교수에게 문의)


 마논문은 논문작성지침 12페이지의 첨부서식 순서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논문작성 지침 참조)


 바추후 진학시 또는 유학시 논문인준 날인 원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졸업예정자들은

     여유분의 날인이 원본으로 된 학위논문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사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하여야 합니다.


 아해당학과 학위명을 논문인쇄본 제작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자.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일치해야 합니다

    -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 하단에 주제어(키워드)를 필히 기재하여주세요단어가 2개 이상일 때 쉼표로 구분첨부된 논문작성지침의 초록부분(18페이지,21페이지)을 확인하세요.

 

6. 문 의 처

  □ 논문 양식 및 제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 문화예술대학원 교학팀 (02-300-1641)

  □ 온라인 논문입력 문의사항 연락처 도서관(인문캠퍼스학술정보봉사팀 (02-300-1712)

  □ 문의 가능 시간(09:00 ~ 15:00)

첨부파일
다음글
코로나19 예방관련 학교시설 이용불가 안내
서* 2020-12-24 10:20:51.0
이전글
2020학년도 2학기 사회복지상담심리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시험 안내
서* 2020-12-10 09:18:17.0
게시물 검색

검색하기

658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후기 사회복지대학원 신(편)입학 정시 모집 안내 김*나 2024.04.23 1 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1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김*나 2024.04.09 10 4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1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4.09 7 47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교학팀 업무시간 안내 김*나 2024.02.28 0 89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인문캠퍼스 정문 차 없는 거리 재시행 안내 [3/4(월) 부터] 김*나 2024.02.27 1 5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안내]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방법 변경 안내 김*정 2022.06.15 1 63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인문캠퍼스] 주차 일일권 구매 관련 안내 김*정 2022.04.28 0 733
일반공지 [ 일반공지 ] [필독]사회복지대학원 교과과정 및 자격증 안내(2022-2) 서* 2020.09.02 1 1981
658 2024학년도 후기 사회복지대학원 신(편)입학 정시 모집 안내 새글 김*나 2024.04.23 첨부파일 0
657 2024-1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김*나 2024.04.09 첨부파일 41
656 2024-1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4.09 첨부파일 47
655 제5회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명지드림장학금 선발 김*나 2024.03.27 첨부파일 132
654 2024-1학기 전문·특수대학원 미등록자에 대한 추가등록기간 안내 [최종] 김*나 2024.03.18 77
653 2024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실시 안내 김*나 2024.02.28 163
652 2024학년도 1학기 추가 등록기간 안내 김*나 2024.02.28 83
651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교학팀 업무시간 안내 김*나 2024.02.28 89
650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신청 일정 안내 [2023.03.04.(월) ~ 03.13.(수)] 김*나 2024.02.27 첨부파일 143
649 2024학년도 1학기 전문·특수대학원 장학금 신청서 제출 안내 김*나 2024.02.27 첨부파일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