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 작성일2025.10.13
  • 수정일2025.10.13
  • 작성자 김*원
  • 조회수11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6 2(2025학년도 전기) 졸업(졸업방법-논문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 졸업방법이 논문졸업인 5학차 재학생 및 수료생(연구등록생)


2. 논문심사비

. 납부금액 : 20만원

. 납부기한 : 2025. 10. 17.()

. 납부방법 : 계좌 개별 입금(본인성명 + 학과명, 예시:홍길동실용음악)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납부계좌 :  하나은행 : 509-910035-61305 (예금주:이준영)



3. 논문심사 세부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붙임 체크리스트 참조)


기간

내용

비고

10. 13.()

~

10. 17.()

논문심사 신청시,아래의필수선택 서류제출

(방문 접수 및 우편 제출 가능)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필수)

연구윤리준수확인서(필수)

논문지도 과목 이수 확인서(필수)

논문제출학기 연장신청서(선택)

지도교수 변경신청서(선택)

외부심사위원 추천서, 외부심사위원용 개인정보 수입·이용동의서(선택)

※①,,은 필수 제출, ,,은 해당하는 경우에 제출

2026 2월 졸업 희망 수료생은 연구등록신청서 제출 필수


11. 3.(월)

~

12. 11.(목)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12. 12.()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마감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논문심사보고서(심사위원별)

- 연구윤리강좌 수료증

- 제목변경신청서(제목 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하므로, 띄어쓰기 하나라도 다를 경우 제출사항에 해당)


12. 22.()

~

26. 1. 2.(금)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기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및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추후 별도 공지

26. 1.9.()

학위논문 최종본 4부 제출마감(심사위원 날인)

- 학위논문 최종본(제본) 4(원본3, 사본1).

dCollection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파일 제출 확인서

석박사 학위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학위논문 이용 허락 동의서

turnitin 디지털 수령증, 유사도 검사 확인서, 지도교수 확인서



 

*연구윤리강좌수료증 : 붙임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참조

 

4. 학위명(국문, 영문) : 붙임 파일 참조


5.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방법 방문 제출 (대학원 교학팀 MCC관 3층 10350호)


6. 유의사항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졸업방법 변경], [논문제출 연장] 신청 시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졸업방법 변경이 불가하고 논문심사비도 환불이 불가하므로 신청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특수대학원 논문작성 지침] : 학위논문 작성법 및 논문구성 순서, 제본 안내는 모두 작성 지침에 포함되어 있으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첨부 1-0 논문제목변경신청서

첨부 1-1 국문 논문서식(특수대학원)

첨부 1-2 2025-2학기 대학원명학과명학위명

첨부 1-3 논문작성지침요약본

첨부 1-4 사이버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

첨부 1-5 논문심사비반환신청서

2025-2 관련서식(일자별).zip


첨부파일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2025-2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원 2025-10-02 15:04:40.0
게시물 검색

검색하기

192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김*원 2025.10.13 7 1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2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원 2025.10.02 6 29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입시 기간 MCC, 종합관 건물 통제로 인한 강의실 변경 안내 김*원 2025.09.22 0 84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학년도 2학기 종합시험 실시 안내 (시험시간 및 고사장 수정) 김*원 2025.09.11 0 213
192 2025-2학기 특수대학원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 안내 새글 김*원 2025.10.13 첨부파일 11
191 2025-2학기 졸업방법(변경) 신청 및 학위청구논문 연구계획서(지도교수제청서) 제출 안내 김*원 2025.10.02 첨부파일 29
190 입시 기간 MCC, 종합관 건물 통제로 인한 강의실 변경 안내 김*원 2025.09.22 84
189 2025학년도 2학기 명예총장 특강 안내 김*원 2025.09.19 50
188 제 8회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명지드림장학금 선발 김*원 2025.09.15 첨부파일 98
187 2025학년도 2학기 종합시험 실시 안내 (시험시간 및 고사장 수정) 김*원 2025.09.11 213
186 2025학년도 2학기 전문.특수대학원 학생증(카드) 발급 신청 안내 김*원 2025.09.11 68
185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신청 일정 안내 [2025.09.08.(월) ~ 09.12.(금)] 김*원 2025.09.08 첨부파일 126
184 2025학년도 2학기 MYMENTOR+ 보조인력 모집 공고 김*원 2025.09.05 첨부파일 68
183 2025학년도 2학기 전문·특수대학원 장학금 신청서 제출안내 김*나 2025.08.29 첨부파일 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