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도체·ICT대학장
- 박현민
최첨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반도체 및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정보 통신 기술(ICT)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우리 사회와 산업에 변화와 혁신을 초래하고, 그동안 상상치 못했던 수준으로 우리의 삶에 변혁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각종 산업현장과 연구 분야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전기전자공학, 반도체공학, ICT 공학, 그리고 이러한 최첨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산업경영공학을 전공한 창의적 인재를 더욱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국가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학인들을 배출하고자 명지대학교 반도체·ICT대학이 출범하였고, 우리 대학은 이러한 목적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반도체·ICT대학은 반도체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전공, 전자공학전공),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컴퓨터공학전공, 정보통신공학전공)과 산업경영공학과의 최첨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학문의 전공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도체·ICT대학에는 최고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들이 포진하여, 학생들에게 AI를 포함한 최첨단 산업혁명의 시대적 요구를 충족하는 최신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환경과 산학협력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도체·ICT대학은 각종 산업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전공 교과과정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AI를 활용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능력, 리더쉽, 그리고 윤리성을 갖춘 최첨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효과적인 창업교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기, 전자, 반도체 및 AI를 포함한 ICT, 그리고 이러한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조직화하는 산업경영공학 등으로 대표되는 최첨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는 명지대학교 반도체·ICT대학이 되겠습니다. 명지대학교 반도체·ICT대학이 우리나라 최첨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자 중추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두 함께 더 나은 미래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