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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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明)
참신앙을 바탕으로 배움을 실천하여 세상을 밝히는 명(明)형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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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知)
참지식을 깨달아 스스로 성장하는 지(知)형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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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人)
세계와 소통하며 기독교의 참사랑을 베푸는 인(人)형 인재
- 우리 대학의 인재상은 4대 교육목표인 「신앙인・전문인・사회인・세계인 양성」을 구체화하여 ‘명(明)・지(知)・인(人)’으로 설정하였으며, 이는 대학이념 및 교육목표뿐 아니라 국가와 사회 그리고 시대적 요구에 대한 부응과 향후 10년간의 중장기발전계획의 추진으로 우리 대학이 양성하고자하는 3대 인재상을 의미함
핵심역량
- 또한 우리 대학의 4대 교육목표와 3대 인재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명(明)・지(知)・인(人)’이 갖추어야 할 6대 핵심역량을 아래와 같이 설정함
명지대학교 6대 핵심역량
인재상 | 핵심역량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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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신앙을 바탕으로 배움을 실천하여 세상을 밝히는 명(明)형 인재 | 융합 실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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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지식을 깨달아 스스로 성장하는 지(知)형 인재 | 창의 자기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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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와 소통하며 기독교의 참사랑을 베푸는 인(人)형 인재 | 어우름 배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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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세계인
- 신앙인
- 전문인
- 사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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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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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을 실천하여
세상을 밝힘
-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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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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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지식을 깨달아
스스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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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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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와 소통하며
기독교의 참사랑을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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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 상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통섭적 사고 역량
실용 :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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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 : 참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기반으로 한 비판적·체계적 사고 역량
자기주도 : 자존감을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창조적 도전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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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름 : 팀워크와 리더십을 기반으로 세계(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의사소통 역량
배려 : 기독교의 가치인 참사랑을 실천하여 배려하고 봉사하는 섬김의 역량
핵심가치
핵심가치 | 실천분야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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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practical (실용) |
교육 및 연구 학풍 | ·실사구시에 기반한 실용적 학풍 추구 ·다방면에 적용 가능한 융합 지식 교육 ·사회 변화 선도할 창조적 역량 발휘 |
Open (개방) |
외부와의 교류 |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변화에 대처 ·미래 사회를 대비한 예방(proactive) 경영 ·평생교육을 위한 기반 마련 |
United (통합) |
내부의 통합 | ·학생·교직원·졸업생·학부모 구성원 간 유대와 통합 ·학생의 모든 면을 통합적으로 고려한 맞춤 교육 ·학내 데이터에 대한 통합적 시각을 보유하기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
Love&Faith (사랑·믿음) |
명지인의 핵심 인성 |
·기독교적 박애정신과 건전한 인성 함양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자발적 봉사 ·타인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한 인류공동체와의 어우름 |